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대학 맞춤형 학생상담 프로그램’ 운영

  • 조회 : 464
  • 등록일 : 2021-01-14
한국교통대학교, ‘대학 맞춤형 학생상담 프로그램’ 운영.jpg ( 570 kb)
‘대학 맞춤형 학생상담 프로그램’ 운영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학생상담센터는 학생상담 역량강화 교육 영상을 제작해 대학 전체 교수를 대상으로 ‘맞춤형 학생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영상은 대학 맞춤형 학생상담 가이드북을 바탕으로 교수 심층 인터뷰 및 학생 포커스 그룹 인터뷰 등의 내용으로 제작됐다.


또한 ‘학생상담, 어떻게 할 것인가’, ‘학생상담 시작과 진행의 실제’, ‘교통인 사랑 체크리스트의 활용’ 총 3편으로 구성됐다.


역량강화 교육 영상은 한국교통대학교 e-Campus에 탑재해 자유롭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22점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상담 기본사항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 역할극을 활용한 구체적인 예 제시, 충분하고 정확한 내용 전달,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이점 등에서 만족한다는 공통적인 의견이 많았다.


교육에 참여한 교수 A는 “온라인 강의라서 집중도가 높고 편안한 시간에 청취가 가능해 만족하고 상담내용을 역할극으로 보여줌으로써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교통대 학생상담센터장 김의수 교수는 “교수의 학생에 대한 관심과 격려는 학습동기와 성과를 높이기 때문에 교수의 학생상담 역량강화는 매우 중요하다”면서 “프로그램이 교수의 형식적인 학생지도로써의 상담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학생의 대학 생활적응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