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 2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결과 자율개선대학 선정

  • 조회 : 2155
  • 등록일 : 2018-08-23
2주기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 결과 자율개선대학 선정.jpg ( 272 kb)
한국교통대, 2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결과 자율개선대학 선정

한국교통대, 2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결과 자율개선대학 선정

 

   국립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주기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 결과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교통대는 그 동안 4차 산업혁명 등 산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현장성 높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사조직 개편을 통해 대학의 체질을 개선하는 등 전 구성원이 동참하여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온 대학 혁신의 결과가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평가하였다.

 

   또한, 한국교통대학교 박준훈 총장은 앞으로의 대학 운영 방안에 대해 저출산 현상이 지속되어 학령인구가 감소되는 급박한 대학의 위기 상황에서, 대학구성원과 지역사회 의견을 경청하고, 우리 대학이 지역 명문 대학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대학 혁신과 미래를 담은 새로운 중장기 발전 전략을 준비 중에 있다.”라고 하면서,

 

   “이번 중장기 발전 계획은 융합공유 전공제 등 유연한 학사제도를 통해 학생의 사회 진출을 보장하고, 후진학을 희망하는 재직자와 일반인들에게 학력 취득과 진로 수정 기회를 확대하는 등 대학 교육의 기본적인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실질적인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클러스터 운영, 학생과 일반인 대상 창업 교육 확대, 4차 산업혁명 기반 연구 성과 창출 등으로 대학과 지역사회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 갈 것이다.”라고 하였다.

 

   또한,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자율개선대학에 지원되는 대학혁신지원사업과 국립대학 육성사업 등 안정적인 재원 확보를 통해, 대학 교육에 지속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대학 혁신을 가속화하여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대학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한국교통대는 교육부 주관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대학 특화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산업 친화형 기술교육, 무인자율자동차 개발 지원 등 대학 특성화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해왔으며, 지역 주민과 대학-지자체가 함께 하는 다양한 교육과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전공연계 사회봉사 등 소외계층 지원을 확대하여 국립대학으로서의 공공성을 제고하고 있다.


[자료문의] 043-841-5107 기획처 기획과 담당자 김남동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