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과학문화진흥센터, 2023년 ‘의왕시 2023년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

  • 조회 : 189
  • 등록일 : 2023-04-19
과학문화진흥센터, 2023년 ‘의왕시 2023년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2.jpg ( 115 kb)
과학문화진흥센터, 2023년 ‘의왕시 2023년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
[과학문화진흥센터, 2023년 ‘의왕시 2023년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과학문화진흥센터는 의왕시(시장 김성제) 지역의 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체험형 탐구 과학교실인 ‘의왕시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의왕시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고 한국교통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의왕시 생활과학교실은 지역대학의 전문 인력이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는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이다. 의왕시 생활과학교실에서는 코로나 시기에 온라인으로 진행해온 ‘집콕생활과학교실’의 인기에 힘입어 2023년에도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을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영되는 ‘의왕시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은 의왕시의 꿈나무들에게 과학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하고 놀이처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지구의 타임캡슐 화석’, ‘밀가루 암호 편지’, ‘水상한 비행기’ 등 14개의 색다른 탐구 프로그램들로 운영되며 아이들의 호기심과 창의력 발달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장 박병준 교수는 “지역의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과학실험뿐 아니라 과학속으로 한 발 더 들어갈 수 있는 심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의왕시 생활과학교실 수강신청 기간은 2023년 4월 10일부터 20일까지이며, 수강신청 방법은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 홈페이지(http://www.ut.ac.kr) 또는 2023년부터 운영되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생활과학교실 종합포털을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