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2023 공감충전 과학콘서트’ 개최

  • 조회 : 173
  • 등록일 : 2023-04-20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2023 공감충전 과학콘서트’ 개최2.jpg ( 90 kb)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2023 공감충전 과학콘서트’ 개최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2023 공감충전 과학콘서트’ 개최]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는 4월 과학의달을 맞아 『빛의 정체와 방사광가속기』를 주제로 한 과학자 강연회 ‘2023 공감충전 과학콘서트’를 4월 20일 목요일에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충북에 건설 중인 방사광가속기에 대한 지역민의 이해증진 및 과학기술문화 체험 기회가 부족한 소외지역의 과학문화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200여명의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방청객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소통강연회이다. 첫 번째 강연은 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 김형도 교수의 《빛이란 무엇인가?》로 빛의 본질에 대한 의문을 풀어줄 예정이며, 두 번째로는 다목적방사광가속기구축사업단 고인수 단장이 《방사광가속기의 원리와 이해》를 주제로 오창에 건설중인 다목적방사광가속기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번 강연회는 MBC충북을 통해 4월 20일 목요일 오후 9시부터 방송된다. 방송 당일 시청자를 대상으로 ‘본방사수’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https://cbscience.judeed.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는 「2023 공감충전 과학콘서트」 방송 이후에도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강연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박병준 센터장은 “이번 과학자 강연회를 통해 충북도민들이 과학기술 분야의 전문가와 만나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며 “강연회 방송을 통해 더 많은 도민들이 방사광가속기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복권위원회·한국창의재단과 충청북도가 지원하는 「2022년 지역과학문화 역량강화 사업」의 충북지역 거점으로 충북도민의 과학문화 향유기회 확대, 충북지역 과학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저소득·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