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 학생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성과 교류의 장 마련!

  • 조회 : 1495
  • 등록일 : 2017-07-13
홈페이지용.jpg ( 715 kb)
한국교통대, 학생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성과 교류의 장 마련!

한국교통대, 학생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성과 교류의 장 마련!

 

국립 한국교통대가 학생 연구역량 강화, 연구성과 교류의 장 마련이라는 주제로 ‘2017 연구동아리 페스티벌행사를 진행하였다.

 

712() 충주캠퍼스 대학본부 융합강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2016년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2016-2017, 2년 연속 선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연구동아리 프로그램 참가팀의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연구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7개 팀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동아리별 연구성과 발표 및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 우수상 2팀이 선정되었으며 참가팀의 연구성과는 포스터로 제작하여 전시하였다.

 

최우수 연구동아리로 선정된 돈 되는 금속‘Morpholinium 이온성 액체를 이용한 금속 나노 입자 합성이라는 연구주제를 통해 금 나노 입자를 비롯한 금속 나노 입자의 합성 가능성과 가격 경쟁력 또한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보이며, 연구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연구역량이 한층 높아졌음을 보여줬다.

 

이 외에도 F R C, 생산공학동아리가 우수 연구동아리로 선정되어 상장과 함께 관련 연구분야 해외 우수사례를 탐방할 수 있는 해외연수 지원금이 수여되었다.

 

폐회식 이후에는 전체 참가팀을 대상으로 대학창의적자산실용화지원사업(교육부)을 안내하여, 연구성과가 시제품 제작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동아리별 접수를 받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교통대학교 김영호 총장은 올해 첫 개최된 연구동아리 페스티벌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이 연구결과를 소통하고 교류함으로써 파생하는 다양한 이슈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새로운 차원의 연구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최우수상] 1


돈 되는 금속: Morpholinium 이온성 액체를 이용한 금속 나노 입자 합성


[우 수 상] 2


F R C: 철근콘크리트 건물의 구조성능 개선을 위한 내화용 FRP 보강기술 개발


생산공학동아리: 3D 프린팅 기술 기반 이중소재 복합프린팅 장비 개발


 

[자료문의] 043-849-1593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경종 팀장 / 김선우 실무관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