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무한상상실, 2018년 무한상상실 운영 사업 본격 진행

  • 조회 : 1422
  • 등록일 : 2018-04-16
무한상상실 (5).jpg ( 117 kb)
무한상상실, 2018년 무한상상실 운영 사업 본격 진행

무한상상실, 2018년 무한상상실 운영 사업 본격 진행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창작문화 공작소 무한상상실2017년도 무한상상실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A등급을 받고, 충북 지역의 창의문화 조성을 위해 2018년 무한상상실 운영 사업을 위해 본격 수행한다고 밝혔다.

 

   한국교통대학교 무한상상실은 지난 2015년 무한상상실 신규 기관으로 선정, 2018년도까지 4년 연속 무한상상실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무한상상실 충북거점센터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무한상상실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는 범국민적 프로그램으로 과학관, 대학 등 생활공간에 설치되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국민의 창의성, 상상력,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러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취미 창작 및 시제품 제작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국 21개소가 운영 중이다.

 

   한국교통대학교 무한상상실은 충북거점센터로 충북 지역 주민들이 상상의 날개를 펼 수 있는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아이디어만으로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IDEA 플랫폼과 디지털 제작 장비를 활용한 DIY 제작문화를 확산시킬 ‘C-REAL’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C-REAL 프로그램은 아침 식사대용으로 애용되고 있는 시리얼에서 착안하여 다양한 맛을 경험한다는 의미로 만들어졌다.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배우게 된다는 의미로,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 TRIZ’, ‘Design Thingking’, 디지털 제작 장비를 활용한 ‘FAB LAB’, ‘상상을 만드는 3D프린팅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도시보다 상대적으로 과학문화시설이 부족한 학교를 찾아가 기술 접근성을 높이고 과학문화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찾아가는 무한상상실 프로그램을 운영을 통해 많은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무한상상실 단장 박성준 교수는 "충북지역의 창의문화 조성뿐만 아니라 생활밀착형 공간으로 정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메이커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고 전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고 충주시가 후원하는 한국교통대학교 무한상상실은 지역 내 모든 사람들의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아이디어를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는 팹랩(FAB LAB)과 팹카페(FAB CAFE)등 상상의 날개를 펼쳐 줄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4월부터 무한상상실 홈페이지(http://www.ideaall.net - 프로그램 예약)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되며 무료로 진행된다. 이와 관련한 사항은 한국교통대학교 무한상상실 전화(043-849-1641)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자료문의] 043-849-1641 무한상상실 담당자 김지수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