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통

센터사업

본문 시작

연차별 사업추진 로드맵

공통

연차별 사업추진 로드맵(공통) 표 1 - 최종목표, 세부목표, 구축기(2012(전반기, 후반기), 2013(전반기, 후반기), 2014(전반기, 후반기)) 정보 제공
최종목표 세부목표 구 축 기
2012 2013 2014
전반기 후반기 전반기 후반기 전반기 후반기
(다학제간) 캡스톤디자인 활성화 (다학제간) 캡스톤디자인 활성화 프로그램 구축 시범 운영 : 10팀/년 (다학제간 6팀/년 포함)
매년 CQI, → 프로그램 보완 운영
캡스톤디자인 소위원회 신설 운영 소위원회의 신설
운영 관련 규정 정비
소위원회 운영 프로그램 평가, 보완, 운영
고객지향 현장실습 활성화 현장실습소위원회 신설 및 운영 소위원회의 신설
운영 관련 규정 정비
소위원회 운영 프로그램 평가, 보완, 운영
현장실습참여 증진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 구축 시범 운영 : 30명/2012년, 35명/년
매년 CQI,→ 프로그램 보완 운영
창의·융합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융합교육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4개 융합 전공 개설 지원 4개 전공분야 프로그램 운영 지원 및 활성화
매년 프로그램 CQI , 보완, 개선책 마련
프로그램 운영 지원안 마련
융합교육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공학인 기초 교양교육 확대실시 기초 교양교육 제도 정비 전문 교양 프로그램 구조개혁
(인, 사, 철, 역사)
홍보 및 성과확산 활동 성과확산 시스템 정비 운영 시스템 정비 시범 운영
공학혁신대회/컨퍼런스 운영
연차별 사업추진 로드맵(공통) 표 2 - 최종목표, 세부목표, 도약기(2015(전반기, 후반기), 2016(전반기, 후반기), 2017(전반기, 후반기)) 정보 제공
최종목표 세부목표 도 약 기
2015 2016 2017
전반기 후반기 전반기 후반기 전반기 후반기
(다학제간) 캡스톤디자인 활성화 (다학제간) 캡스톤디자인 활성화 CQI 확대 운영 : 15팀/년
매년 CQI → 프로그램 보완 운영
캡스톤디자인 소위원회 신설 운영 교내외 산학 관련 위원회 연계 운영
고객지향 현장실습 활성화 현장실습소위원회 신설 및 운영 교내외 산학 관련 위원회 연계 운영
현장실습참여 증진 프로그램 운영 CQI 확대 운영 : 35명/년
매년 CQI → 프로그램 보완 운영
창의ㆍ융합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융합교육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CQI 프로그램 활성화 및 운영 지원
매년 프로그램 CQI, 보완 개선책 마련
융합교육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공학인 기초 교양교육 확대실시 CQI 보완, 운영
홍보 및 성과확산 활동 성과확산 시스템 정비 운영 CQI 보완, 운영
공학혁신대회/컨퍼런스 운영
연차별 사업추진 로드맵(공통) 표 3 - 최종목표, 세부목표, 성숙기(안정화, 글로벌화)(2018(전반기, 후반기), 2019(전반기, 후반기), 2020(전반기, 후반기), 2021(전반기, 후반기)) 정보 제공
최종목표 세부목표 성 숙 기 (안정화, 글로벌화)
2018 2019 2020 2021
전반기 후반기 전반기 후반기 전반기 후반기 전반기 후반기
(다학제간) 캡스톤디자인 활성화 (다학제간) 캡스톤디자인 활성화 CQI 확대 운영 : 15팀/년
글로벌 프로그램 구축 시범 운영 : 1팀 CQI 운영 : 2팀
캡스톤디자인 소위원회 신설 운영 소위원회의 운영 글로벌 소위원회의 구축 및 운영
글로벌 소위원회의 구축
고객지향 현장실습 활성화 현장실습소위원회 신설 및 운영 소위원회의 운영 글로벌 소위원회의 구축 및 운영
글로벌 소위원회의 구축
현장실습참여 증진 프로그램 운영 CQI 확대 운영 : 35명/년
글로벌 프로그램 구축 시범운영 : 10명 CQI 운영 : 20명/년
창의ㆍ융합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융합교육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CQI 프로그램 활성화 및 운영 지원
매년 프로그램 CQI, 보완 개선책 마련
융합교육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공학인 기초 교양교육 확대실시 CQI 보완, 운영
홍보 및 성과확산 활동 성과확산 시스템 정비 운영 CQI 보완, 운영
공학혁신대회/컨퍼런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