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2025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안내 (과제제출: ~18일 14:00까지)
- 공학교육혁신센터
- 조회 : 1041
- 등록일 : 2025-09-01
2. 2025 창의적 종합설계(CDP) 경진대회 참여팀 발표순서.pdf ( 180 kb)
3. [별첨] 비교과 CDP 판넬배경 양식 - 참여팀 제출용.pptx ( 2,887 kb)
4. [프로그램명]_출석인정 신청_성명(최신양식).xlsx ( 12 kb)
[예시] 과거 참여작품 - [Glove].pptx ( 14,259 kb)
2025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고자 하오니 참여팀 학생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바랍니다.
1.대회일시 : 2025. 09. 26.(금)
2.장 소 : 대학본부 2층 로비(오프라인 개최)
3.참여대상 : 2025 창의적 종합설계 참여팀(의무참여, 출석인정 가능)
4.심사방법 : 현장 발표 5분(발표 및 시작품시연) + 질의 응답 3분
★ 포스터 파일을 ppt 파일로 제작하여 18일(목) 까지 제출.
당일 현장 발표(옆에 포스터 판넬을 세워두고 발표 진행, 따로 발표를 위한 프레젠테이션용 파일 필요 없음)
5.준비사항 :
○ 전시 판넬 인쇄용 파일 메일로 제출(ppt,pptx파일, 첨부된 배경 및 샘플파일 참조) ○ 메일 제출 시 제목에 [CDP][팀명] 표기 ○ 출석인정 원하는 경우, 출석인정 신청서식 및 시간표 첨부해서 함께 제출 |
2024. 09. 18.(금) 14:00 까지 파일 메일(knutabeek@gmail.com)로 제출 |
*발표 포스터 인쇄는 센터에서 진행하니 인쇄용파일(ppt,pptx)만 메일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이전 참여팀의 전시판넬 자료는 첨부해드린 작품 예시 파일 및 센터홈페이지에서 수상작 및 과거 프로그램 참여작 확인가능.
[홈페이지 상단]-[캡스톤디자인라이브러리]-[창의적 종합설계 프로그램(비교과CDP)]
*발표준비는 전시판넬의 자료를 기반으로 그동안의 작업배경(개발동기 및 목적,필요성 등), 작품 소개, 앞으로의 기대효과 등 작품에 대한 설명을 위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추후 제출할 최종 결과보고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전시판넬의 내용 구성)
*당일 시작품 시연을 위한 준비는 각 팀에서 개별적으로 준비해주세요.
*포스터를 인쇄하고 준비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니 제출기한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판넬 사이즈는 A1(594 x 841mm)을 기준으로 제작. ( 판넬 배경 디자인 및 사이즈 고정, 크기 수정 불가 )
*판넬 배경을 임의로 수정하지 하지 말고, 첨부된 배경 양식을 다운 받아 포스터를 제작할 것.
6. 출석인정
* 결과보고회를 대체하는 성격의 행사로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을 마친 모든 팀은 필수적으로 참여.
* 당일 각 팀 당 최소 팀원 1명 이상(발표자)은 의무 참여해야 함.
* 출석 인정이 필요한 학생의 경우, 포스터 파일 제출 시 메일로 강의 시간표 및 [붙임 4]출석인정 신청파일을 같이 제출.
( 팀장이 대표로 취합해서 제출 바람, 본인 팀 발표시간을 포함 출석 인정을 원하는 수업의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적어서 제출.
ex. 금요일 9시부터 12시 강의일 경우 : 시작시간 0900 / 종료시간 1200 작성
ex. 현장준비 및 시상식 참가를 위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출석인정을 원할경우 : 시작시간 0900 / 종료시간 1700 작성 )
* 교수님께는 학생분들께서 사전에 사정을 설명하고, 추후 출석인정 처리가 될 것임을 말씀드리면 됩니다.
( 부서간 공문을 통해 공식적으로 출석인정 처리가 될 것이므로 학생이 별다른 조치를 취할 것은 없습니다. )
7. 시상
상명 |
팀수 |
시상내역 |
상금 |
비고 |
대상 |
1 |
총장상 및 부상 |
500,000원 |
|
금상 |
1 |
공학교육혁신센터장상 및 부상 |
300,000원 |
|
은상 |
2 |
공학교육혁신센터장상 및 부상 |
200,000원 |
|
동상 |
2 |
공학교육혁신센터장상 및 부상 |
100,000원 |
|
**발표 순서 및 경진대회 관련 세부적인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8. 기타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
★ 2025 경진대회 발표순서 안내
2025 공학교육혁신센터 경진대회 발표 순서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첨부파일에 경진대회 발표순서 일정표 올려드리니,
당일 대회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발표 순서는 [붙임2] 첨부파일 참조)
당일 출석인정 가능하니, 팀당 발표자 1인 이상 필수참석 해주세요.
( 당일 현장 진행상황에 따라 발표 시간이 당겨지거나, 미뤄 질 수 있으니 참여 학생들은 기재된 시간보다 충분히 여유롭게 참석해서 미리 작품 설치 후 주변에서 대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
* 부득이하게 시간조정이 필요한 팀은 9/4(수) 18:00 까지 센터로 연락바랍니다.
공지된 시간 이후는 조정을 거쳐 확정된 시간이므로, 이후 추가적인 시간 변경이 불가한 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