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안내

본문 시작

안녕하십니까?
유아교육학과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유아교육학과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학과는 1982년 국립 청주전문대학 유아교육과로 시작하여, 2006년 4년제로 개편(충주대학교와 통합), 2012년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유아교육학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2017년부터 인문사회대학 소속으로 학부(정원 27명)와 일반대학원(석사-주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공교수 4명, 교직교수 1명, 조교 1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공립 및 사립 유치원(어린이집) 원장, 원감, 교사, 장학사 등 유아교육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교원임용시험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 합격생을 지속적으로 배출시키고 있습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유아교육학과는 충청북도에 위치하여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인재들이 모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며, 이는 곧 미래 한국 유아교육을 책임질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 학과는 한 개인이 가진 배경이나 지식보다 잠재적인 능력과 가치를 존중하는 예비유아교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학과 교수들은 선배 교사로서 좋은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유아교육기관과 보육기관, 교육청 등 유관기관을 비롯한 자치단체들과 유기적인 협조관계를 구축하여 협력하고 있습니다. 유치원/어린이집, 교육청 등과 연계한 현장관찰 및 연구, 체계적인 교육봉사 및 실습, 교육기부 프로그램(유아 초청 새암축제 공연) 등 다양한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래사회에 기여하는 유아교육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다양한 관심사와 경험을 마음껏 나누고 함께 만들어가는 대학 생활을 누리길 바랍니다.

유아교육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