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소개

본문 시작

안녕하십니까?

자유, 평등, 정의를 핵심 가치로 교육하는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행정학과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행정학은 공익 달성을 목표로 하는 국가의 제반 활동들과 각종 정책과 제도들을 연구하는 사회과학의 중심학문입니다.

오늘날 행정학은 정부 및 공공조직을 포함한 공공영역과 민간기업 및 시민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유기적인 협력적 관계, 급변하는 사회환경에 대한 예측과 대응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행정학은 다양한 국가 활동의 제 분야를 이해하고, 사회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공적문제들을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분석 및 탐구하여, 효율적인 정책과 제도의 수립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행정학과는 행정학과 정책학은 물론 법학, 경제학, 심리학, 통계학 등 주요 학문의 응용지식들을 제공하고, 현시대를 통찰할 수 있는 안목과 적극적인 문제해결능력 그리고 혁신역량을 보유한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되어 왔습니다. 또한 공적 의사결정에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선도적 리더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과 역량을 갖춘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행정학과 동문들은 정부기관, 공공기관, 연구 및 교육기관, 지방의회, 전문직종 및 일반기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하고 있으며, 우리 사회를 이끄는 리더이자 훌륭한 동량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행정학과는 매년 전국 최고 수준의 공직진출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행정학과에 입학하여 행정학을 전공하는 여러분 역시 자신의 꿈과 비전을 찾고,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을 확신합니다. 우리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행정학과의 교수진들은 여러분들의 꿈과 희망을 이루어가는 ‘위대한 도전’을 응원하고 도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