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소개

본문 시작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건축학과는
2010년 충북권 최초로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KAAB) 로부터 인증 받은 건축교육기관입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건축학과는 2010년 충북권 최초로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KAAB) 로부터 인증 받은 건축교육기관입니다. 또한 모든 전공 교과목 및 교과 외 활동이 건축학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질 높은 건축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건축” 이라는 교육 비전 아래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건축전문가 양성, 친환경 건축설계 교육, 실무지향형 건축교육을 교육목표로 세부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건축학 관련 전 분야에 걸쳐 수준 있는 교육과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건축학과는 다양한 전공 및 국제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학과 전임교수의 1대 1 맞춤형 교육으로 학생 개개인의 능력향상을 위한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리 건축학과는 다양한 국제교류를 통하여 국제적 수준의 건축교육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미국, 일본, 네덜란드, 중국, 카자흐스탄, 태국 등 여러 나라와 함께 국제워크샵 및 인하우스 인턴쉽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공모전 및 학술 활동을 통해 최신의 건축 정보를 접하고 또한 창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 건축가로서 높은 윤리의식 함양을 교육의 중요한 덕목으로 삼고 있으며, 학생자치활동, 연구실활동, 지역봉사 프로그램 등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공분야의 지식습득뿐만 아니라 건축가의 사회적 윤리의식 배양의 균형을 맞추어가고 있습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건축학과는 인류 삶의 터전을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도시와 건축을 만들어 가고자 참다운 아름다움을 능동적으로 배우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가 있는 곳입니다. 생동하는 우리의 꿈을 창조적 문화로 녹여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건축가를 양성해 가는데 변치 않는 마음으로 지켜보아 주시고 손을 내밀어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건축학과장 이명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