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전공소개

본문 시작

반갑습니다.
보건생명대학 식품생명학부 생명공학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생명공학은 생명에 대한 과학적 이해와 이를 바탕으로 한 응용을 목적으로, 미래 4차 산업혁명의 국가 중점 분야 중 하나인 바이오 분야에 근간이 되는 학문입니다. 21세기 생명공학 분야는 가파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생명공학전공은 생명 탄생의 원리부터 질병에 대한 이해와 치료제 개발, 나아가서는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등의 개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미래를 알차게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가 바이오산업의 중심 역할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생명공학전공은, 2009년 식품생명학부 바이오산업전공으로 시작하여 2011년 생명공학과로, 2018년 식품생명학부 생명공학전공으로 재편되는 일련의 과정을 겪으며, 끊임없는 도전 중에 있습니다. 급격히 발전하는 21세기 생명공학 분야의 세계적 흐름 및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국가적 요구에 맞춰, 최고 수준의 연구 및 교육을 위해 생명공학전공 소속 일원 모두가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일련의 결실로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생명공학전공은 국내외 생명공학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유능한 생명공학 인재를 배출하여 학계와 산업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명공학을 중심으로 융합을 필요로 하는 최신 흐름에 맞춰 연구 및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여년의 끊임없는 변화에 맞춘 노력을 토대로 연구 및 교육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미래 한국 사회에 중심이 되는 생명공학 인재를 양성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생명공학전공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