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운영 및 평가
01.운영조직
위원회 | 역할 |
---|---|
프로그램 운영위원회 |
|
교육평가위원회 |
|
교과과정위원회 |
|
외부자문위원회 |
|
02.평가요소
프로그램 교육목표 개선을 위한 구성원의 요구반영
구성원 | 참여방법 | 평가개요 | 주기 | 위원회 |
---|---|---|---|---|
졸업생 | 설문조사 동문간담회 | 졸업 후 2~3년 졸업생을 대상으로 교육목표, 교육과정, 학습성과 평가 | 1년 | 교육평가 위원회 |
교수진 | 각 위원회 회의 | 교육목표, 교육과정, 학습성과 항목에 대한 평가 및 개선 | 1년 또는 연2회 | 프로그램 운영위원회 |
산업체 외부자문 위원회 | 설문조사 | 산업체 시각에서 교육목표의 적절성 설문 | 2년 | 외부자문 위원회 |
재학생 | 설문조사 | 교육목표 달성도 평가 | 1년 | 교육평가 위원회 |
교육목표 달성을 위한 평가도구
평가도구 | 대상 | 주기 | 시기 | 담당 위원회 | 내용 |
---|---|---|---|---|---|
학습성과 평가 | 졸업 예정자 | 1년 | 11월 | 교육평가위원회 | 졸업 예정자의 학습성과 성취도를 측정, 분석을 통해 교육목표 항목별 성취도 측정 |
설문조사 | 재학생 | 1년 | 11월 | 교육평가위원회 | 학부 교육을 모두 마친 전공자의 관점에서 교육목표 성취도를 평가함으로써 교육과정 개선의 지표로 삼음 |
졸업생 | 2년 | 11월 | 교육평가위원회 | 졸업 후 2~3년이 지난 실무 경험자를 대상으로 업무 능력을 스스로 평가하게 함으로써 교육과정 개선의 지표로 삼음 | |
산업체 | 2년 | 11월 | 외부자문위원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