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소개

본문 시작

기계공학과 홈페이지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반갑습니다. 기계공학전공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기계공학전공은 1962년 국립한국교통대학교의 전신인 충주공업초급대학의 기계과를 시작으로 반세기를 넘는 역사를 거치며 지역사회와 국가의 다양한 분야에 중추적인 인재를 배출해왔습니다.

우리 전공은 3,000m2(테크노관 1,2층)의 공간에 3개 강의실, 1개의 스마트강의실, 23개 실험.실습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전공의 교수님들은 각 전공분야에서 뛰어난 연구능력을 인정받고 있을 뿐 아니라 다년간의 산업체 경력을 통해 풍부한 실무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급변하는 환경과 기술발전에 발맞춰 기초 학문은 물론 최첨단 응용분야에 대한 교육 및 연구에 깊이와 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기계공학은 인류가 도구를 만들어 쓰기 시작한 이래 인류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진화해왔으며 나사못에서부터 우주선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산업분야의 다양한 공학문제를 다루는 핵심적이며 기본적인 학문입니다. 특히 도래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 기계공학자들의 역할이 크게 기대됩니다. 이에 우리 전공은 졸업생들이 충실한 전공지식과 실무지식, 높은 수준의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끊임없이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계공학전공 주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