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안내개요

학과소개

본문 시작

경영정보학과

Business Convergence Management

융합경영학과

최고 수준의 취업률, 장학금, 그리고 학과 경쟁력

단연 최고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최근 10년간 학과평가에서 전체 1위 2회, 단과대 1위 2회를 하였고, 2018년 대학정보공시 기준취업률 91.3%의 경이적인 기록을 내는 등 역사를 써오고 있습니다.

장학금 수혜율도 학내는 물론이고 전국 최상의 수준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가장학금과 성적장학금뿐만 아니라 별개로, ‘K-융합주도학과’로서 큰 금액의 장학금을 확보하여 대부분의 재학생이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학생 만족도도 매우 높습니다.

최고 수준의 다양한 교육이수체계

융합경영학과만의 특장점

융합경영학과는 일반 경영학과와는 다릅니다. 경영학과는 경영학 분야를 배운다면, 우리는 경영학의 핵심적인 부분을 수강한 후 이를 각 분야의 현장 실무에 실제로 융합하여 적용하는 것을 함께 배웁니다. 융합경영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경영 + 미디어 = 미디어경영
  • (2) 경영 + IT(정보기술) = IT(정보기술)경영
  • (3) 경영 + 스포츠 = 스포츠비즈니스

4대 분야를 골고루 수강할 수도 있고, 특정 분야만 집중해서 수강할 수 도 있습니다. 부담없는 수강을 위해 전부 ‘전공선택’ 과목으로 개설합니다. 다양한 융합 분야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학부과정’ 메뉴를 클릭하십시오)

‘K-융합주도학과’로 2개의 다전공이수

융합경영학과는 ‘K-융합주도학과’ I유형 학과입니다. 우리 대학에서 단 5개 학과만이 ‘K-융합주도학과’ I유형 학과입니다. 재학 중에는 장학금, 학점 절대평가 적용 등을 포함하여 많은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졸업학점 추가 없이 전공 2개 분야를 이수하면 학위증에 모두 표시되며, 이는 취업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 융합경영학과 재학생, K-융합전공 중 ‘경영빅데이터 융합전공’을 이수: ‘융합경영학과(경영학사) + 경영빅데이터 K-융합전공 이수’로 표기

(☞ 자세한 내용은 ‘학과소개 > 비전과 목표’ 메뉴를 클릭하십시오)

‘FESTA+’(페스타 플러스) 교양 교과목 2개 운영

우리대학에만 있는 특화된 교양과목군이 ‘FESTA+’과목입니다. 대학 전체에 총 12개의 과목이 있으며 그 중에서 2개의 과목 ‘팀&커뮤니케이션콘서트’, ‘기업시뮬레이션게임’을 우리 학과에서 운영합니다. 1박2일 동안 일종의 “놀이학습” 형태로 진행된다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학생들은 FESTIVAL을 즐기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최소 수준의 졸업이수학점과 전공필수 학점

우리대학 학생들의 주 진로는 취업입니다. 이에 따라 교육과정 체계와 학과 운영은 학생들의 취업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의 졸업이수학점은 132학점이며, 전공필수 학점은 9학점입니다. 우리 학과 학생들은 추가적인 학점 부담 없이 졸업이수학점 132학점 범위 내에서 K-융합전공 등을 별도로 이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과 학내외 활동에 참여 역시 도모함으로써, 여러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인프라와 대학 낭만의 중심

최고 수준의 시설 인프라

최고 수준의 강의실[첨단 스마트강의실, 첨단 계단강의실, 초대형 및 대형 공용강의실], 최신장비를 갖춘 컴퓨터실습실, 팀 활동과 개인공부 최적화의 전공세미나실, 중형세미나실, 랩실, 원목으로 인테리어한 학생휴게실(Job-Craft Space) 등에 많은 투자를 하여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협력의 분위기의 대학생활

교수진과 조교, 융합경영 학생들의 행복한 대학생활을 이끄는 학생회가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교수들부터 시작하여 마지막 학생 한 명까지 모두가 거리감이 없이 협력하며 지내는 것이 우리의 문화이자 자랑으로, 이는 또 하나의 경쟁력 원천이 되고 있습니다. 교내외 공모전참가, 프로젝트 진행, 논문작성등의 이 경쟁력 속에 이루어집니다.

대학 낭만 즐기기에 최적의 위치

융합경영학과는 전략적으로 중앙도서관 6층에 위치했습니다. 도서관과는 같은 건물로 정문에서 매우 가까워서 통학이 편합니다. 잔디운동장, 현대적 시설의 체육관, 흔들의자 있는 잔디광장 및 야외공연장과 거의 붙어 있습니다. 같은 도서관 건물의 1층에는 카페, 3층에는 편의점과 개방형 스터디공간(지知스퀘어)이 있습니다. 교통대가 자랑하는 초대형 카페인 ‘휴스퀘어’도 매우 인접거리에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대학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