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디어경영 전문가

학과소개

본문 시작

CDR 목표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산업에 대해 이해하고 미디어산업 분야에 미디어와 경영 지식을 통섭 활용하여 미디어산업에서 기획과 마케팅, 운영을 선도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서 관련 과목의 체계적인 학습을 하고 실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융합경영학과 - 미디어경영 전문가

대상직업군

  • 문화콘텐츠기획자
  • 모든 분야에서의 미디어 전문가
  • K-culture, 쇼 비즈니스
  • 미디어 창업 및 마케터미디어 관련 업무 등

직업수요분석

산업현황

미디어산업은 텔레비전, 라디오, 인쇄, 온라인 및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매체를 포함하는 분야로, 기술의 발전과 디지털 미디어의 성장에 따라 크게 변화하고 있다. 한국 미디어산업은 엔터테인먼트와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서 성장을 하고 있으며, 미래에는 더 많은 혁신과 창의성이 요구될 것이다. 이에 미디어 자체의 이해만으로는 성공을 장담하기 어려운 경쟁환경이 되고 있어 경영마인드와 접목한 미디어경영이 주목받고 있다.

수요예측

PwC의 Global Entertainment & Media Outlook 2021-2025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미디어 산업의 매출액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 6.5%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인력도 이에 상응하는 수준으로 꾸준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