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스타트업

전공과정

본문 시작

전공소개

스타트업 마이크로전공 (Startup)

전공(학과)소개

국내외 창업교육 현황에 따르면 대학내 창업교육 교육과정 개발에 있어서 고등교육 기관에서는 대학의 설정에 따라 개설이 용이한 과목 위주로 구성하는 상황이다. 창업분야에서는 대학별 전략적 목표와 연계하여 대학별 특성화에 따른 인재 육성을 위한 체계적 교육과정 및 교과목이 필요하다. 스타트업 마이크로전공은 창업 수준별로 단계별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시제품 결과물에 대해 고도화 및 사업화 지원으로 연계하여 후속 지원을 통한 지속적 창업 역량개발 및 창업 성공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교육목표

  • 기업가정신 함양: 혁신성,도전성,진취성을 기반으로 혁신적 사회변화를 창출할 수 있다.
  • 창의적 융합기술 활용역량 함양: 새로운 시각, 융합적 사고 및 문제해결 능력을 기반으로 사회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 기술사업화 역량 강화: 시장 요구를 기반으로 기술 시반 창업 아이디어를 통해 기술사업화를 실행할 수 있다.

전공능력

  •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 융합실무능력
  • 리더십역량
학년별 교과과정 구성 및 이수체계와 참여교수진에 대한 표입니다.
교육과정 (학년별 교고가정 구성 및 이수체계) 참여교수진
학년 학기 교과목 연번 성명 소속학과 학위 담당과목
2 1 모빌리티기업가정신 1 구강본 스포츠산업학전공 박사 모빌리티기업가정신
2 모빌리티기업가정신
2 디자인씽킹과 창업아이디어 2(책임) 김인숙 창의융합학부 박사 디자인씽킹과 창업아이디어, 사업계획과 IR
3 1 디자인씽킹과 창업아이디어
1 사업계획과 IR
2 사업계획과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