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디어경영컨설팅

전공과정

본문 시작

전공소개

미디어경영컨설팅 융합전공

전공(학과)소개

각종 미디어에서 활용가능한 콘텐츠의 기획, 시장 분석을 통한 전략적 콘텐츠 개발, 미디어 제작 과정의 이해를 통해, 수요자 지향의 경영학적 마인드와 미디어에 전문성을 갖춘 융합적 인력을 양성하고, 해당 조직의 운영 및 컨설팅할 수 있는 지식을 배우는 융합전공

전공특징

  • 콘텐츠 개발이나 미디어 제작 등의 기술 습득
  • 미디어 산업의 기본 구조를 파악
  • 미디어 스타트업 비즈니스모델과 수익모델 개발과 컨설팅 등 체계적인 지식과 능력을 배울 수 있는

교육목표

비전 : 미디어도 콘텐츠도 경영의 세계로, 더 넓은 세상으로

‘융합적이고 통섭적인 접근’방식으로 ‘문화산업경영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문화콘텐츠의 기획과 전략적 대응을 위해 콘텐츠 기획 및 미디어산업의 분석의 수용자 지향의 경영학적 마인드를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전공능력

  • 경영기능 관리 능력
  • 미디어경영컨설팅 실무 능력
  • 스마트 경영 능력
  • 미디어경영컨설팅 진로실행 능력

취업연계방안

문화 미디어 산업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문화상품의 시장성, 고객 선호 등을 반영한 문화 상품의 기획, 마케팅, 트랜스미디어 등을 이해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반응하고 선도 가능한 전문 인력의 해당 산업 취업을 위하여

  • 시장조사, 향유패턴 분석, 커뮤니케이션, 인터렉션 강화, 스타트업 창업을 위한 입체적 시각을 학습, 증진하는데 초점을 맞추기 위한 교육과정 운영
  • 해당분야 취업연계를 위한 산업협력체계 구축
학년별 교과과정 구성 및 이수체계에 표입니다.
학년별 교과과정 구성 및 이수체계
학년 학기 교과목
2 2 조직과 리더십
재무관리
미디어산업조직의 이해
3 1 미디어와 브랜드
촬영/편집실무
2 미디어경영컨설팅 응용
4 1 자본조달시장의 이해
2 영상미디어와 대중문화
온라인컨텐츠 실무
참여교수진에 표입니다.
참여교수진
연번 성명 소속학과 담당과목
1 전순영 융합경영전공 조직과 리더십
2 정기만 융합경영전공 재무관리, 자본조달시장의 이해
3 이윤영 미디어&콘텐츠학과 미디어산업조직의 이해, 촬영/편집실무, 영상미디어와 대중문화
4 미정 융합경영전공 등 미디어와 브랜드, 미디어경영컨설팅
응용, 온라인컨텐츠 실무